블랙만이 가지고 있는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은 사람을 스타일리시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또, 블랙은 다양한 스타일이나 아이템들과 찰떡으로 붙고 체형 보완 효과도 있는데요.
오늘은 더워도 포기할 수 없는, 블랙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까요?
MCM AW 24
사실 블랙을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가장 활용도가 높으며 무난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기 가장 쉬운 컬러라서’ 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 블랙은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며, 슬림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또한 어떤 자리에서도 무난하게 어울리며, 다양한 스타일과 조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유행을 타지 않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유지해 오랫동안 입을 수 있고 필요할 땐 강한 인상을 줘 자신감을 부여해 주죠.
하지만 올블랙룩은 그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바로 하나의 컬러로도 다양한 소재 질감 디테일로 단조롭지 않게 다양한 느낌을 주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같은 컬러인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스타일링에도 찰떡으로 어울리는 블랙, 올블랙 룩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 릭 오웬스(Rick Owens), 그리고 발렌시아가(Balenciaga) 같은 디자이너들도 사랑하는 ’올블랙룩’은 대표적인 대표적인 모노크롬 룩인데요.
모노크롬은 '단일'을 의미하는 '모노(Mono)'와 '색상'을 의미하는 '크롬(Chrome)'의 합성어로, 1960년대 미니멀리즘 패션의 유행과 함께 등장했습니다. 특히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패션계에서 큰 인기를 끌며 지금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MCM과 셀럽들이 함께한 블랙 모노크롬 룩 함께 보실까요?
@mcmworldwide
그래도 올블랙으로 심심하지 않게 코디하기 어렵다면, 아래의 팁들을 확인해 보세요!
블랙 셔츠, 블랙 팬츠, 블랙 재킷을 매치할 때 각각 다른 소재를 사용해보세요. 예를 들어, 블랙 레더 재킷과 블랙 코튼 팬츠, 실크 블랙 블라우스를 조합하면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블랙 모노크롬 룩에 골드나 실버 액세서리를 더하면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블랙 선글라스, 블랙 가방, 블랙 부츠 등으로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블랙 아이템을 레이어링하면 더욱 깊이감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블랙 터틀넥 위에 블랙 재킷을 걸치거나, 블랙 원피스에 블랙 벨트를 더하는 식입니다.